생방송 일정

새벽예배 매일 새벽 5:10

주일1부예배 주일 오전 7:50

주일2부예배 주일 오전 9:50

주일3부 청년연합예배 주일 오후 12:50

주일4부예배 주일 오후 3:50

삼일1부예배 수요일 오후 2:30

삼일2부예배 수요일 밤 7:10

금요철야예배 금요일 밤 8:10

지금은 생방송 중이 아닙니다.

주일2부예배

예수 안에 있는 생명으로

2017-07-30 5,162

* 예수 안에 있는 생명으로 (요일 5:5-12)



5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6 이는 물과 피로 임하신 자니 곧 예수 그리스도시라 물로만 아니요 물과 피로 임하셨고

7 증거하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니라

8 증거하는 이가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이 합하여 하나이니라

9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거를 받을찐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도다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것이니라

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증거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아멘



하나님은 살아 역사하는 영원한 생명이시다.

하나님께서 세상 모든 만물을 지으시고 그 만물을 자라게 하신 것은 모든 만물에게 생명을 주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산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생명을 공급받아 살아간다는 뜻이다.

인류 가운데 누구든지 하나님께 속한 자는 영원히 살아갈 생명을 얻었으니 곧 영생(永生)이다.

그러나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한 자는 생명이 없으니 영생도 없다(요15:5~7).

이처럼 우리가 생명의 공급자에게 붙어 있으면 무엇이든지 얻을 수 있으니

생명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붙어 있으면 무엇이든지 형통하고 복을 받는다.

하나님께서 세상에 자기 자신을 말씀으로 나타내신 이유는 우리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고(요6:63)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신 것도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서다(요14:6).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사신 생애의 목적은 모든 인간을 살리려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려 하신 것이다(요6:38~40).

사람에게는 육체와 영혼이 있어 칠팔십 년을 공존하지만 육체는 흙에서 왔으니 이 땅에 잠시 살다

흙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생명의 하나님에게서 왔으니 영원히 산다.

육체의 양식은 세상 만물이지만 영혼의 양식은 오직 하나님에게서 온다(요6:32~33).

세상 양식은 육체가 먹어 잠시 배부르다가 또 먹어야 하는 제한된 것이지만

하나님께서 주시는 생명의 떡은 영원히 배부르다(요6:35).

하나님의 생명은 영원하기에 하나님을 믿는 자는 하나님의 생명으로 영원히 산다.

인간은 스스로 살 수 없는 존재다.

인간이 스스로 살 수 없는 것은 스스로 살 수 있는 생명이 없기 때문이다.

인간은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 말씀한 선악과를 먹어 죄를 지음으로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을 파괴당했다.

죄는 생명을 파괴하는 마귀에게서 왔기에 죄 아래마귀 아래 있다면 누구도 생명을 얻거나 소유할 수 없다.

인간은 생명 없는 죄 아래서 죽음을 가지고 살다가 인생을 마감하면 그 죗값으로 말미암아 사망

즉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당해야 한다.

하나님은 죄의 문제를 해결해 인간을 살려 주시려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이 육신이 되게 하여 세상에 보내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의 죄를 대신 그의 육체에 짊어지고 죗값인 사망영원한 지옥 고통의 무거운 짐을 갚아 주셨다.

이 사실을 믿는 자마다 죄에서사망에서지옥에서 나와 자유를 얻으니 곧 생명이요영생이요천국이다.

그러므로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신 것은 최고의 선물이요축복이요영원한 기업이다.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 사랑의 선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고 믿는 것이요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주리지 아니하고 누구든지 예수께 나아갈 때 절대 내어 쫓김을 당하지 아니한다(요6:35~37).

예배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원한 생명을 얻은 자들이 생명 주신 주님께 감사하고 찬양하고

영광을 돌리는 의식이요또 풍성한 말씀을 통해서 얻는 축복의 은총이다.

우리는 영원히 멸망할 죄에서 구원해 주신 은혜 감사해서 주께 순종하고 충성하고 찬양한다.

누구든지 이처럼 은혜받았다면 주님의 요구와 말씀에 절대 순종할 수밖에 없다.

그의 말씀에 순종하느냐마느냐를 취사선택할 수 없을 만큼 절대적 은혜를 입은 자들이 바로 우리 인간이요

또 하나님 말씀 자체가 생명이기에 하나님 말씀대로 하지 않는 행동이나 의식이 있다면

그것은 하나의 종교적 행위와 의식이고 생명이 전혀 없는 일종의 문화일 뿐이다.

누구든지 하나님 말씀을 반대하는 이론이나 학문이나 어떤 의식이 있다면 그것은 마귀적이요세상적이요

하나님과는 아무 상관없이 스스로 속고 있는 바리새인과 유대인의 행위와 다를 바 전혀 없다(약3:13~16).

우리가 소유할 최고 지식의 근본은 우리가 죄 아래서 죽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로 살려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아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영원한 생명인 예수 그리스도 그분만이 우리가 살아갈 영원한 생명의 떡이다(요6:32~33).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영원한 생명이니 예수로 살게 된 은혜에 뜨겁게 감동되자.

예수 그리스도로 영원히 죽을 자가 살아났다면 예수 그리스도가 주신 영원한 생명을 체험한 자요,

죽을 염려가 영원히 없는 영생을 얻은 자다.

우리의 믿음은 한낱 세상 종교처럼 정성을 바치는 것이 아니요 신앙 안에서 뜨거운 감화요감동 그 자체다.

예수 그리스도로 사는 자는 생명이 있기에 산 자요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자는 생명이 없으니 죽은 자다(요일5:10~12).

예수가 있는 자는 능력 있는 자요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고

예수가 자기 안에 있다고 하는 생명의 힘을 마음껏 과시하는 권세 있는 자다.

예수의 생명으로 살자. 예수의 생명으로 일하자. 예수 생명의 능력을 행하자.

예수의 생명을 전하자. 예수의 생명 있는 사람이 되자.

이전 글
다음 글

아이디 로그인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