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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은 예수 생애의 변호자

2018-05-13 5,005

* 성령은 예수 생애의 변호자 (행 1:4-8)



4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침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침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6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아멘



하나님은 세상을 사랑하셨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신 것은 세상에 무슨 의(義)가 있거나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일을 했기 때문이 아니다.

오직 세상은 죄로 말미암아 영원한 지옥 형벌을 피치 못할 사정에 처해 있기에 인간의 불행을 방관할 수 없으신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정 때문이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신 절대적인 증거는 말씀이 육신이 돼 이 땅에 오셔서 받으신 고난이다(빌2:5~8).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그토록 고난받으시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신 것이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신 절대적인 표현이요증거다.

그러나 세상은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하려 들지 아니하고 끝까지 오해하여 그를 고난 속에 내던졌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 때문에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려는 유대인의 죄를 불쌍히 여기셨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최후 고통 속에서도 자기에게 고통을 가하는 자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의 죄를 용서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셨다.

인간은 이 같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전혀 알지 못하기에 겁 없이 하나님의 아들을 죽이기로 결의했다.

당시 유대 총독인 최고 재판관 빌라도도 예수 그리스도에게는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일 만한 죄가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면서도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혀 죽도록 내어준 것은 그 자리가 얼마나 살벌했는지를 대변한다.

또 예수를 위해 죽기로 작정한 제자들마저도 피해 도망친 것을 보면 그 자리가 얼마나 살벌하고무법하고

잔인했는지를 능히 말해주고 있다.

그러기에 최고 재판관 빌라도도 죄 없는 예수 편에 서서 당당하게 법대로 법을 집행하지 못하고

군중이 민란을 일으킬까 두려워 떨면서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 내어줄 정도로

당시에는 아무도 예수를 죄 없는 분이라고 변호해 주지 못했다(마27:22~26).

이같이 최고 재판관의 분명한 법적 지위로 예수에게는 죽일 죄가 없다고 선포했는데도 불구하고

조건 없이 죽이라고 아우성치는 불법이 난무한 현장에서는 당연히 누구의 변호도 받을 수 없었던 것이다.

그러기에 주님은 사람의 변호보다 성령의 증거를 바라셨다(요8:18행1:8).

그 당시에 십자가는 저주의 나무이기에 십자가에 달린 자는 누구라도 저주받은 자라는 절대 증거요

저주받은 자와 함께 있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 십자가에서 저주받은 자와 똑같은 대우를 받아야 하기에

십자가를 진 자에게는 어떤 변호도 할 수 없는 것이 당시의 시대적 상황이었다.

십자가를 진 자는 그 가문까지 함께 저주받아서 도저히 살 수 없는 시대였다.

그러므로 그 시대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죽인 이유는

예수를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하려는 목적즉 마귀역사의 술수였던 것이다.

그러므로 누구라도 예수 편에 설 수 없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예수가 십자가에 달려 죽으면

인간의 기억에서 저주받은 자로 각인될지언정 하나님의 아들유대인의 왕우리의 구세주라고 말할 자는

천지 간에 아무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기에 주님은 사람의 변호를 받지 아니하고 성령의 변호를 받으려 했다.

주님은 이런 사실을 제자들에게 먼저 일러주셨다.

성령이 오시면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요14:26)너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고(요16:13),

나를 주라 시인하게 하시리라(고전12:3)고.

성령과 유대인의 십자가에 대한 증거는 극과 극이다.

유대인이 증거하는 십자가는 예수 그리스도를 저주받은 자라 하여 유대인의 기억에서 망각시키려는

것이었다면성령이 소개하는 십자가는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 죄와 저주를 담당하신

인류 역사 속에 최고의 행복을 부여하신 하나님의 사랑이요은혜라고 증거한다.

이처럼 성령은 예수를 오해하는 자들에게 그 오해를 풀게 하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성령으로 말하는 자는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아니한다고 하셨고(고전12:3)

예수 그리스도는 성령으로 알 수 있다고 주님의 입으로 친히 말씀하셨다(요15:26).

성령만이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분명하게 변호해 주는 절대적 변호자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고 말씀하셨다.

만약 성령의 증거가 없었다면 제자들은 각자 자기 직업을 찾아갔을 것이다.

그러나 성령이 오셔서 제자들을 예수의 증거자로 자유하게 사용하셨다.

제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처음부터 보고그분에게 듣고배우고사역한 자들이다.

그러나 십자가 앞에서 감히 그를 변호하지 못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의 죽음이

불법이라고 결정적으로 증거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령이 임하시니 어떤 두려움도죽음도 문제가 될 수 없었다.

예수께서는 성령으로 감동된 사람이면 누구든지 자기의 증인이 되게 하셨다.

교회도 성령으로 충만해야 부흥된다.

성령은 마가 다락방에 숨어 기도하던 제자들을 예수를 좇는 자들을 잡아 가두는

살벌한 예루살렘거리에 나가 담대히 복음을 전하게 하셨다.

제자를 사용하신 성령은 지금도 여전히 성령으로 감동된 자들을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사용하신다.

교회와 성도가 성령으로 감동돼 아직도 예수 그리스도를 오해하는

수많은 멸망하는 인간에게 이 복음을 전해야 한다.

유대인은 십자가로 예수 그리스도를 정죄하여 저주했으나 성령은 십자가로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죄를 담당하고 피 흘려 죽으셔서 구원하셨다고 세상 끝 날까지땅 끝까지 전하신다.

우리 모두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돼 예수를 잘못 아는 자들의 오해를 풀어주어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여 멸망하는 수지옥 가는 수를 줄이자.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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