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일정

새벽예배 매일 새벽 5:10

주일1부예배 주일 오전 7:50

주일2부예배 주일 오전 9:50

주일3부 청년연합예배 주일 오후 12:50

주일4부예배 주일 오후 3:50

삼일1부예배 수요일 오후 2:30

삼일2부예배 수요일 밤 7:10

금요철야예배 금요일 밤 8:10

지금은 생방송 중이 아닙니다.

주일2부 전체실황

먼저 죄 사함을 받으라

2012-07-22 4,856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 인간 누구에게나 구세주이십니다. 어떤 불행으로 고통당하는 사람이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순간에 자유를 얻습니다. 인간이 지닌 모든 불행은 죄에서 비롯되었고 죄로 말미암아 가난 질병 저주 사망에 이르러 종국에는 저 불타는 지옥에 가서 세세토록 쉼 없는 고통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정해진 운명이요 숙명이며 아담의 범죄로 말미암은 원죄에서 오는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절망입니다(롬5:12).

세상 과학문명이 하늘과 땅을 마음대로 주물럭거릴 듯이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숨김없이 다 보는 정보망을 갖췄다 할지라도 인간이 죄 아래서 태어나서 죄 아래서 살다가 그 죄 때문에 지옥에 가서 영원히 불타는 지옥 형벌을 당하는 사실은 전혀 모릅니다. 하나님은 이같이 인간을 죄 짓게 하여 영육 간에 참혹한 고통 속에 빠지게 한 마귀와 죄를 가장 미워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여 사랑한 인간을 마귀가 죄로 멸망케 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마귀는 창조자 하나님을 도전하였으니 도무지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최초에 죄를 시작한 타락한 천사 마귀역사를 가장 미워하시고 심판하여 영원한 지옥형벌에서 고통당하게 하십니다. 그러나 사람이 지은 죄는 그 죗값대로 형벌하시되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셔서 사람들이 지은 죗값으로 받을 형벌을 대신 받게 하시고 그것이 우리의 믿음이 되게 하셨습니다(사53:5~6).

하나님께서는 이처럼 죗값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고통당할 저 지옥에 갈 인간을 돌이켜 회개케 하여 천국으로 가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누구든지 죄와 저주와 사망과 지옥으로 향하는 길에서 돌이켜 예수의 피 공로를 붙잡고 회개하는 사람에게는 속죄의 은총이 있으니 곧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을 맞이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로 말미암아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된 자는 질병에서 건강으로 저주에서 축복으로 사망에서 생명으로 지옥에서 천국으로 그의 가는 길이 형통케 되니 영육 간에 영원한 행복을 누립니다.

본문에서 중풍병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만났습니다. 중풍병자는 예수만 만나면 중풍으로 오는 고통에서 당장 해방된다는 사실을 확실하고 분명하게 믿었습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풍병자의 믿음을 보셨다고 했습니다(마9:5).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 병을 고쳐주셨지만 근본적으로는 그가 지은 죄 문제를 해결해주셨습니다. 중풍병자가 고통 받는 병은 곧 눈에 보이는 죄(罪)니 다시 말해서 병은 죄로 말미암아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중풍병자에게 “소자야 안심하라!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9:2).

이처럼 죄는 병보다 먼저요 죄가 병의 원인입니다. 그때 어떤 서기관은 예수 그리스도가 자기와 똑같은 사람인 줄 알고 속마음으로 죄를 사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참람하다고 비난하였습니다. 그 때 주님은 서기관의 마음을 아시고 책망하셨습니다(마9:3~6). 여러분이 지닌 수많은 불가능과 고통은 죄에서 비롯된 것임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 조상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얼마나 행복했는가. 그러나 먹지 말라는 선악과를 마귀의 궤계에 빠져서 먹고 난 다음부터 인간은 마귀의 지배 아래서 온갖 학대를 받고 마귀에게 이끌려 지옥까지 가서 쉼 없는 고통을 받는다는 사실을 우리는 분명하게 알고 있습니다(요일3:8 히2:14~15).

여러분이 지닌 온갖 고통은 마귀역사요 죄에서 오는 산물입니다. 그러므로 죄만 해결하면 마귀의 손아귀에서 해방되어 죄에서 오는 온갖 고통에서 해방됩니다. 그러므로 선지자도 예수 그리스도도 회개하라 하셨고 성령도 제자들을 통하여 회개하라고 외치셨습니다. 우리는 어떤 불가능과 질병의 고통에서 시달려 온갖 고생을 다하다가 그냥 망하면 절대 안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원수 마귀와 죄를 해결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린 피의 공로와 부활은 인간의 온갖 고통을 해결하였다는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고통에 시달려 울지 말고 죄에 시달리는 것을 눈물로 회개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회개할 권리가 있고 회개의 권리가 있는 자는 속죄의 은총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속죄의 은총이라는 권리를 지닌 사람은 영육 간에 어떠한 고통에서도 자유할 권리가 있습니다. 마귀는 지금도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고 있습니다. 죄에서 벗어나려고 필사적으로 항거해야 합니다(히12:4). 그리고 작든 크든 어떤 죄를 지었거든 죄로 오는 저주가 중풍병자처럼 눈에 보이는 저주로 닥쳐오기 전에 지체 말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 앞에 회개하여 죄가 고통을 생산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인간의 원수인 마귀와 죄와 온갖 고통에서 풀어줄 열쇠입니다. 지금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것은 죄에서 왔습니다. 당신이 가진 영육간의 온갖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로 회개하여 당장에 진압해야 합니다. 자유해야 합니다(롬8:1~2 요8:32). 기도하고 회개하고 자유해야 합니다. 행복을 누려야 합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공로 앞에서 말입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아이디 로그인

소셜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