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일정

새벽예배 매일 새벽 5:10

주일1부예배 주일 오전 7:50

주일2부예배 주일 오전 9:50

주일3부 청년연합예배 주일 오후 12:50

주일4부예배 주일 오후 3:50

삼일1부예배 수요일 오후 2:30

삼일2부예배 수요일 밤 7:10

금요철야예배 금요일 밤 8:10

지금은 생방송 중이 아닙니다.

주일2부 전체실황

영육 간의 고통을 담당하신 예수

2012-08-12 5,247


하나님은 사랑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향해 베푸시는 자신의 사랑을 아무에게도 제한당하지 아니하시니 하나님께 사랑받고자 원하는 사람들에게 전지하고 전능하신 절대 지식과 절대 능력으로 언제나 어디서나 도우시고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친히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계실 때에 죽은 자 나병환자 중풍병자 귀신들린 자 소경 귀머거리 벙어리 앉은뱅이뿐 아니라 인간의 힘으로 해결할 수 없어 고통당하는 수많은 사람에게 친히 찾아가셔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셨습니다(마11:3~5).

또 우리 인간은 아무라도 마귀에게 속아서 죄 짓고 죄 아래서 저 사망의 지옥에 가서 영원히 쉼 없는 고통을 당해야 하기에 우리 인류를 구원해 주시려고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죗값인 사망의 죽음과 지옥을 해결해 주셨으니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의 구세주이십니다.

수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복음’이라고 합니다. ‘복음’이란 복된 음성 아름다운 소리 자유의 소리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의 육체와 환경을 괴롭히는 마귀 사단 귀신은 물론 죄 저주 사망 영원한 지옥이라고 하는 금세와 내세에 당할 고통에서 실제로 자유와 해방을 주신다고 하는 사실을 아는 것이 인간에게는 최고로 복된 소식이요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말씀의 실천이신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하신 일이 복음이니 성경이 이것을 증거합니다.

만약 예수 그리스도께서 복음을 주려 오셔서 아무에게든지 조금이라도 힘들게 하고 어렵게 하고 영육 간에 부담이 되게 하셨다면 누가 그를 구세주로 믿을 수 있었겠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이 영육 간에 당할 고통의 문제를 자기 몸으로 친히 담당하시고 전 인류가 짊어져야 할 영육간의 고통의 짐 즉 하나님의 아들에게는 당치도 아니할 저주의 나무 십자가를 홀로 담당하셨습니다(요1:29).

그런데도 수많은 사람이 예수 믿기 어렵다고 합니다. 예수 믿어도 되는 것도 없다고 예수 믿어서 시간만 뺏기고 예수 믿으니 술 담배를 못해 교제가 안 되어 사업하기 어렵고 힘들다고 불평합니다. 마치 예수 때문에 모든 것을 다 빼앗긴 듯 생각하고 말합니다. 이것은 육신 때문이요 돈 때문입니다(롬8:12~13 딤전6:7~10). 이런 생각 자체가 육신의 생각이요 곧 자기 영혼을 사망으로 지옥으로 내던지는 무서운 마귀 역사입니다(계20:10).

우리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성도는 영육 간에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은혜를 제한 없이 받았습니다. 마귀 수하에서 죄 짓고 지옥가야 할 죄인이었지만 예수 그리스도로 구원 받았습니다(히2:14~15). 또 이 땅에 사는 동안 주를 위해 충성하고 수고하면 구원받은 우리에게 주실 영원한 영광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죄 아래서 마귀에 속하여 병들고 저주받아 지옥에 갈 영육간의 멸망을 모조리 확실하게 해결하여 빼앗아가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짊어진 수많은 죄악 불행 근심은 물론 우리를 괴롭히는 원수를 그의 육체로 싹 다 빼앗아가셨습니다(사53:5~6).

이처럼 예수 그리스도는 자기 목숨을 대속물로 주셨습니다(막10:45 요1:29). 그리고 영원한 생명 곧 영생을 주셨고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를 전(殿) 삼고 보전하시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여 응답받게 하시고(요14:13~14) 성령을 보내주셔서 성령의 권능으로 평생 육체의 소욕을 이기고 승리케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성령으로 영혼 구원에 동역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자녀로서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후사(後嗣)가 되게 하셨습니다(행1:8 롬8:16~18).

믿노라 하면서 지금도 불행으로 충만하십니까? 지금도 불가능으로 가득하십니까? 지금도 수많은 고통이 당신을 장악하고 있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는 지금 당신의 불행을 기도와 믿음으로 내어놓기를 간절히 기대하십니다. 그리고 이천년 전에 그 모든 것을 자기 육체로 담당했으니 “자유하라”고 애절하게 십자가 핏 소리로 절규하십니다. 인간의 행복을 빼앗은 원수는 에덴동산 때부터 마귀 사단 귀신 역사 곧 ‘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회개하여 당신이 짊어진 불행의 원인인 죄를 해결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질병과 귀신을 쫓아 해결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담당한 고난은 당신의 고난을 해결하려는 은혜요 축복으로 알고 소유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유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아이디 로그인

소셜 로그인